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경영/πŸ’΅ κ²½μ˜μˆ˜μ—…

λ Œνƒˆμ‹œμž₯ 40ε…† 돌파… 디지털 ν˜μ‹  경쟁

 

μ½”λ‘œλ‚˜19κ°€ μž₯κΈ°ν™”λ˜κ³  μžˆλŠ” κ°€μš΄λ° μ§€λ‚œν•΄ λ Œνƒˆμ‹œμž₯ 규λͺ¨κ°€ 40쑰원을 λ„˜μ–΄μ„°λ‹€.  
집콕쑱 , λ Œνƒˆ μ œν’ˆ ν’ˆλͺ©   +  μœ„μƒκ°€μ „μ— λŒ€ν•œ λ‹ˆμ¦ˆκ°€ 급증이 κ·Έ μ΄μœ λ‹€.


이런 상황 μ†μ—μ„œ μ€‘κ²¬κΈ°μ—…λ“€μ˜ λ¬΄λŒ€μ˜€λ˜ λ Œνƒˆμ‹œμž₯에 λŒ€κΈ°μ—…λ“€λ„ 속속 κ°€μ„Έν•˜λ©΄μ„œ 기술과 λ§ˆμΌ€νŒ… 경쟁이 μ‹¬ν™”λ˜κ³  μžˆλ‹€.

λ Œνƒˆμ—…κ³„ μ„ λ‘μ£ΌμžμΈ μ½”μ›¨μ΄λŠ” λ„·λ§ˆλΈ”κ³Ό κ²°ν•© 이후 'New Coway'λ₯Ό λ‚΄μ„Έμš°λ©° 디지털 ν˜μ‹ μ— λͺ°λ‘ν•˜κ³  μžˆλ‹€.


κ²Œμž„μ‚¬μ—…μ„ 톡해 ν™•λ³΄ν•œ 이용자 빅데이터 뢄석 λ…Έν•˜μš°μ™€ 인곡지λŠ₯, ITκΈ°μˆ μ„ 코웨이에 μ ‘λͺ©μ‹œν‚€λ €λŠ” μ‹œλ„λ‹€. μ •μˆ˜κΈ°, 곡기청정기 λ“± 가전을 λ„˜μ–΄ 사물인터넷 μ„œλΉ„μŠ€λ‘œ μ˜μ—­μ„ λ„“νž 방침이닀.

- 뉴데일리 경제 λ°•μ†Œμ • 기자/ 2021.02.01 -

β–² κΈ°μ‚¬μ—μ„œ μ–ΈκΈ‰ν•œ 이 λ‚΄μš©λ§ŒνΌ 괴기슀럽고 μ΄μƒν•œ μ†Œλ¦¬λŠ” μ—†λ‹€... 

차라리 λ„·λ§ˆλΈ”이 'κ°€μƒμ˜ 세계'인 온라인 κ²Œμž„μ‹œμž₯μ—μ„œ λˆμ€ 잘 λ²Œμ§€λ§Œ μ œν’ˆ ν•˜λ‚˜ν•˜λ‚˜(κ²Œμž„)의 ν₯망에 μ˜ν•΄ 변동성이 높은 사업 μš΄μ˜μ—μ„œ, νŒŒμ΄ν”„ 라인의 ν™•λŒ€μ™€ μ•ˆμ •μ μΈ μΊμ‹œν”Œλ‘œμš°μ™€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μ‚¬μš©μžμ˜ 싀데이터λ₯Ό 가지고 였기 μœ„ν•œ 포석이라고 λ³΄λŠ” 것이 더 ν•©λ¦¬μ μ΄λΌλŠ” 것은 μ§€λ‚˜κ°€λ˜ κ°œλ“€λ„ λ‹€ μ•Œκ²ƒμ΄λ‹€.

λ¬Όλ‘  졜근 κΈ°μ‘΄ ITλΆ€μ„œλ₯Ό ν™•λŒ€ 및 μž¬νŽΈμ„ 톡해 'DX(Digital Transformation)μ„Όν„°'λ₯Ό λ§Œλ“€λ©΄μ„œ λ„·λ§ˆλΈ” κ³ μœ„μΈμ‚¬(λ„·λ§ˆλΈ” AIμ„Όν„°μž₯)인 κΉ€λ™ν˜„ 상무λ₯Ό μ„ μž„ν•œ 것은 빅데이터와 인곡지λŠ₯(AI) 기반으둜 μ‚¬μš©μž 데이터 μˆ˜μ§‘κ³Ό μ˜¨μ˜€ν”„λΌμΈμ˜ μœ΅ν•©μ„ ν†΅ν•œ ν”Œλž«νΌ ꡬ좕을 노리고 μžˆλ‹€λŠ” 것도 λˆˆμ—¬κ²¨ λ³Όλ§Œν•˜κ² λ‹€.

AI·IoT·λΉ…데이터·λ¨Έμ‹ λŸ¬λ‹·ν΄λΌμš°λ“œ λΆ„μ•Όμ—μ„œ 200μ—¬λͺ…을 μ±„μš©ν–ˆμœΌλ©° κΈ€λ‘œλ²Œ IT 핡심 인재 μ˜μž…μ„ 톡해 "μŠ€λ§ˆνŠΈν™ˆ ν”Œλž«νΌμ„ 고도화할 것"이라며 "μ°¨λ³„ν™”λœ μ œν’ˆμ€ λ¬Όλ‘  μ„œλΉ„μŠ€ 기반의 고객 λ§Œμ‘±λ„ κ·ΉλŒ€ν™”ν•  수 μžˆμ„ 것"이라고 λ§ν–ˆλ‹€.

μ½”μ›¨μ΄λŠ” 사λͺ¨νŽ€λ“œ μš΄μ˜μ‹œμ ˆ λΆ€ν„° μ•„λ§ˆμ‘΄κ³Ό ν•¨κ»˜ 슀마트 ν™ˆ νŒŒνŠΈλ„ˆμ‚¬λ‘œ ν˜‘λ ₯ν•œ κ²½ν—˜μ΄ μžˆλ‹€.


ꡐ원 μ›°μŠ€λŠ” 그룹사 μ°¨μ›μ—μ„œ 'AI ν˜μ‹ μ„Όν„°'λ₯Ό κ΅¬μΆ•ν•˜μ—¬ AIμ„œλΉ„μŠ€μ™€ 빅데이터 뢄석 ν™˜κ²½κ³Ό μ‹ κΈ°μˆ  μ—­λŸ‰κ°•ν™” 컨트둀 νƒ€μ›Œ μ—­ν™œμ— λ°•μ°¨λ₯Ό κ°€ν•˜κ³  μžˆλ‹€. 

AI ν˜μ‹ μ„Όν„°λŠ” κΈ°μ‘΄ κ³ κ°λ“€λ‘œλΆ€ν„° μΆ•μ λœ 데이터듀을 기반으둜 ν”Œλž«νΌμ„ ν†΅ν•œ 뢄석을 톡해 AI와 IoT(사물인터넷)을 μ ‘λͺ©μ‹œμΌœ λ³΄κ² λ‹€λŠ” λͺ©ν‘œλ‘œ μš΄μ˜μ€‘μ΄λ‹€.

ν•˜μ§€λ§Œ μ—¬κΈ°μ„œ μ€‘μš”ν•œ 점은, μ½”μ›¨μ΄λ‚˜ ꡐ원 그리고 λ‹€λ₯Έ λͺ¨λ“  업체듀도 λ§ˆμ°¬κ°€μ§€λ‘œ 고객듀이 λ Œνƒˆν•˜κ³  μžˆλŠ” μ œν’ˆλ“€μ΄ 각기 λ‹€λ₯Έ ν”Œλž«νΌμ„ μ‚¬μš©ν•˜κ³  μ„œλ‘œ 톡신할 수 μ—†λŠ” ν™˜κ²½μ—μ„œ κΈ°μ‘΄ μžμ‚¬μ œν’ˆλ§Œμ„ 기반으둜 μ†Œμœ„ λ§ν•˜λŠ” '빅데이터'λ₯Ό μ œλŒ€λ‘œ 이해할 수 μ—†λ‹€λŠ” 것이 데이터 μ „λ¬Έκ°€λ“€μ˜ 이야기이닀. 

파편적인 데이터도 뢄석을 μž˜ν•˜λ©΄ 일뢀 μœ μš©ν•œ 정보λ₯Ό μ°Ύμ•„λ‚Ό 수 μžˆκ² μ§€λ§Œ, μ‹€μ§ˆμ μœΌλ‘œ 이용이 κ°€λŠ₯ν•œ 데이터가 μ•„λ‹ˆλ©° 였히렀 μ™œκ³‘λœ μ‹œκ°μ„ κ°€μ§ˆ μˆ˜λ„ μžˆλŠ” 일이라 νŠΈλ Œλ“œλ§Œ μ«’μ•„κ°€λŠ” μ‚¬μ—…λΆ€μ„œ 개편의 ν•˜λ‚˜κ°€ 될 κ°€λŠ₯성이 λ†’λ‹€.

 

ν•œλ§ˆλ””λ‘œ κΈ°μ‚¬λ‚΄μš©μ€ μ˜λ‘€ κΈ°μ—…μ˜ μž…μž₯μ—μ„œ κΈ°μ—… ꡬ쑰 μž¬νŽΈμ— λŒ€ν•œ 쒋은 λ‚΄μš©λ§Œ μ„œμˆ ν•΄μ€€ κΈ€ κ°™λ‹€.

 

λ Œνƒˆμ‹œμž₯ 40ε…† 돌파… 디지털 ν˜μ‹  경쟁

μ½”λ‘œλ‚˜19κ°€ μž₯κΈ°ν™”λ˜κ³  μžˆλŠ” κ°€μš΄λ° μ§€λ‚œν•΄ λ Œνƒˆμ‹œμž₯ 규λͺ¨κ°€ 40쑰원을 λ„˜μ–΄μ„°λ‹€.  μ§‘콕쑱이 늘고, ν’ˆλͺ© 닀양화와 λ”λΆˆμ–΄ μœ„생가전에 λŒ€ν•œ λ‹ˆμ¦ˆκ°€ κΈ‰μ¦ν•˜κ³  있기 λ•Œλ¬Έμ΄λ‹€.κ΄€λ§ν•˜λ˜ λŒ€κΈ°μ—…λ“€κΉŒ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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